본문 바로가기

아이템 리뷰

뉴발 993 구매처 및 사이즈 추천

 

안녕하세요~ 첫 글을 뉴발 993으로 쓰게 되어서 너무 기쁩니다! ㅎㅎㅎㅎ

요새는 옷이랑 바지는 무난하게 가고, 신발로 포인트 주는게 끌리더라구욥

근데 나이키 신발이나 다른 고가의 브랜드로 포인트 주기엔 가격이 너무 비싸서,,, ㅠㅠㅠ

그래서 작년 12월? 쯤에 사서 지금까지 잘 신고 다니고 있어요 (사실 코로나 때문에 집에만 있네요 ㅋㅋㅋ케)

 

우선 다들 뉴발 993 구매할 때 고민하시는게,

리뷰 많은 일반 스토어 에서 구매해야 하나,? 직구를 해야하나? 사이즈는 어떻게 해야 하지? 등등 고민이 많으실텐데

제 주관적인 경험을 토대로 추천 해드리려구 합니다. 

 

우선 국내 뉴발란스에서는 더 이상 뉴발 993을 생산하지 않는다고 해요ㅠ 그래서 저는 그때 당시에

초록 사이트 스토어에서 구매하려 했었는데 너무 비싸더라구요.. ㅠㅠ

17만원 정도에 올라와 있길래 들어가서 구해하려고 보니 배송비가 5만원 추가돼서 22만원... 바로 본론!

 

 

구매 사이트!

 

 

직구하려고 사이트 알아보다가 조씨네 뉴발란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한국사람 조씨가 아니구 joe's ㅎ

직구 하려고 많이 알아 봤는데 너무 복잡하더라구요. 그래서 알게 된게 옥션 이베이 입니다. (광고아님니다!)

애초에 직구하려면 이베이라는 외국 사이트에서 해야 하는데, 이러한 과정을 옥션이 구매대행 해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위에 사이트에 들어가서 뉴발 993 검색하시고 The Official New Balance Outlet Store 첫 번째에 164.99$에 팔고 있네요! 지금 환율이 올라서 한국돈으로 약 20만원정도 하네요.. 좀 올랐네요 가격이??

그때 당시에 저는 이렇게 구매해서 16만 9천원에 구매 했어요~

 

 

발볼 정보

 

 

뉴발란스는 발볼도 선택할 수 있는 브랜드 라서, 더 편하게 신을 수 있는데요,

보시는 바와 같이 Men's 남성은 2A B D 2E 4E 순으로 매우좁음, 좁음, 보통, 넓음, 매우넓음 입니다.

Women's 여성은 2A B D 2E 순으로 좁음 보통 넓음 매우넓음 입니다.

저 같은 경우엔 남자에 발볼 보통(D), 그때 Men's 사이즈가 없어서 Women's D 로 구매 했었습니다.

즉, 여성 발 사이즈를 고려해서 우먼즈 D는 넓음으로 표기 하지만, 결과적으로 같은 D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사이즈 추천

 

 

파란색 표는 Men's 분홍색 표는 Women's 입니다. 

저는 남자 250 발볼 보통(D) 인데,뉴발 993 구매할 때 Women's 9로 주문해서 꽉끈으로 신고있습니다.

 

 

Men's ? Women's?

 

 

또 궁금하신 것중 하나가 맨즈랑 우먼즈랑 디자인적인 차이 일텐데요, 제가 친구꺼랑 직접 비교해본 결과 993 각인 크기가 우먼즈가 조금 작고 전체적으로 우먼즈가 쉐입이 조금 더 얄쌍한 느낌입니다. 그냥 딱 보면 뉴발 993 맨즈는 투박합니다. 그에 비해 우먼즈는 앞서 말씀 드린대로, 전반적으로 얄쌍얄쌍한 느낌입니다.

그리고 신발 혀 부분 (Made In Usa 적혀 있는 부분) 크기도 우먼즈가 더 작습니다. 

신발 신었을때 혀부분이 튀어나오는 게 싫으신 분들이나 날렵한 쉐입을 좋아하시면 남성분들도 우먼즈로 구매해도

이쁘게 신을수 있습니다! 저도 의도한건 아니지만, 결과적으로 그렇게 신고 있구요.

 

 

 

제방에 아직 박스 있네요! :)

마지막으로 참고 하시라고 제가 신고있는 브랜드별 사이즈 써놓겠습니다!

반스 올드스쿨 (250) 컨버스 하이, 로우 (260) 슈퍼스타 (250) 데이브레이크 (255) 호카본디6 (250) 

 

'아이템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발란스 993] 리뷰  (10) 2020.05.20
[손석희 시계] A158WA 리뷰  (6) 2020.05.18
프레드페리 반팔 추천!  (4) 2020.05.16
타미힐피거 모자 추천!  (12) 2020.05.15
칼하트 모자 추천!  (8) 2020.05.14